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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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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 ㆍ담당교수 : 김미경 교수
    ㆍ강의형태 : 이론 중심
    ㆍ수업방식 : 온라인 강의
    ㆍ강의시간 : 전체 4시간 49분
    ㆍ수 강 료 : 150,000원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란?
병원서비스매니저라고도 한다. 병원의 중간 관리자로서, 환자들의 의료 서비스?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병원에서 해야 할 일을 기획·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이들은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이미지를 홍보하여 환자가 편한 마음으로 병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고객상담, 접수·수납 및 예약 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도 맡는다.의료 선진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 직업이 일반화되어 있어서 많은 병원에서 병원코디네이터를 두고 있다고 한다. 한국에 병원코디네이터가 처음 도입된 것은 1994년 미국의 병원경영 사례를 벤치마킹한 한 치과병원에 의해서였다.그 후 국내의 경기침체로 병원경영도 위기를 맞게 되면서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성형외과, 피부과, 한방병원, 치과, 비만 클리닉 등을 중심으로 병원코디네이터를 두는 병원이 늘어났다. 최근의 의료시장 개방과 병원의 체인화 추세로 병원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의료계에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념이 확산되어 병원코디네이터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진로 및 전망(활동유형)
강의목차
순서 강의명
1강병원 환경의 변화와 고객 만족 경영
2강병원서비스의 이해
3강병원 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전망
4강병원 서비스 마인드
5강코디네이터의 이미지 연출
6강코디네이터의 근무 매너
7강서비스 커뮤니케이션
8강병원 업무 실무 Ⅰ
9강병원 업무 실무 Ⅱ
10강병원 불만 고객 응대
11강병원 진료 상담업무
12강병원 마케팅 활용방법 연구
13강병원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14강서비스 품질 평가 모니터링
15강자기관리 및 병원 환경 관리
16강고객 상담 스킬
17강의료인의 매너와 에티켓
18강병원 홍보 마케팅
19강대인관계와 나의 이해
20강리셉션 응대 매뉴얼
21강병원 CRM Ⅰ
22강병원 CRM 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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