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안내

고객센터

1661-1510

월-금 09:30~18:30
휴 무 토,일,공휴일휴무

010892-01-002317

은행 : 우체국 | 예금주 : (주)이솔교육

병원코디네이터

HOME > 교육과정안내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
  • ㆍ담당교수 : 정지은 교수
    ㆍ강의형태 : 이론 중심
    ㆍ수업방식 : 온라인 강의
    ㆍ강의시간 : 전체 27시간 20분
    ㆍ수 강 료 : 380,000원
병원코디네이터란?
코디네이터 'Coordinator'는 사전적 의미로 볼 때 조정자, 동격으로 하는 사람, 진행자 등의 의미를 가지며, 이는 환자와 병원, 부서와 부서를 연결하는 매개 역할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고객관리와 부서 간 업무조율, 내부경영활동지원, 마케팅 기획 등 병원서비스에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병원에서 환자와 의료진 뿐 아니라 병원 내 직원들과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며 병원직원에게 친절 및 서비스 교육을 하기도 합니다. 병원에서 코디네이터는 간단하게는 내원하는 환자를 응대하는 것부터 전화상담과 환자들의 진료상담 등의 관리, 그리고 병원을 알리며 홍보하는 마케팅 업무까지 총괄 담당하는 역할 등 여러 분야의 코디네이터가 있습니다.병원코디네이터는 1994년 미국의 병원경영 사례를 벤치마킹 하면서 도입된 직업이며, 한국에서는 1997년 IMF를 거치면서 초유의 경제위기를 병·의원의 경영 또한 위기를 맞게 됨으로 인하여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병원코디네이터의 필요성이 이슈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진로 및 전망
강의목차
순서 강의명
1강고객만족 경영관리
2강병원 코디네이터 제도
3강의료인의 이미지 관리
4강서비스 행동관리(인사,표정)
5강서비스 행동관리(복장,자세,스킬)
6강내부고객관리
7강병원소통관리
8강고객상담 실무 관리
9강고객 유형별 맞춤 관리
10강고객 불만 경영 관리
11강고객접점 관리
12강전략적 병원 경영 관리
13강고객 경험 관리
14강의료직원 교육 실무
15강직원 교육 실무
16강병원조직 활성화
17강병원감염과 감염관리
18강병원감염 소송사례와 법률적 고찰
19강병원환경관리
20강병원 CRM
21강서비스 품질평가 모니터링
22강자기관리 및 병원환경 관리
23강QI활동의 개념
24강QI와 고객만족도의 상관성
25강QI활동의 사례(경진대회)
QUICK
MENU
해밀원격평생교육원 단체수강문의 1:1상담 제휴관련문의 bank cscenter